작성일
2022.12.05
작성자
김연아
조회수
691

미 2사단 캠프 케이시에서 2022 하반기 CLEP 영어회화 프로그램 수료식 3년 만에 개최 - 포병여단장 수료증 수여, 미군 장병들과 친목 활동 -

2사단 캠프 케이시에서 2022 하반기 CLEP 

영어회화 프로그램 수료식 3년 만에 개최

- 포병여단장 수료증 수여, 미군 장병들과 친목 활동 -


신한대학교(총장 강성종)2022학년도 하반기 CLEP(Culture with Language Exchange Program between Shinhan Univ. and 2ID) 영어회화 프로그램 수료식을 코로나 19 거리두기 이후로 3년 만인 2022121일 동두천 미 2사단 Camp Casey Warrior club에서 가졌다.

 

CLEP 영어회화 프로그램 수강생은 영어회화 및 영미권 문화에 대한 관심도, 민간 외교사절로서의 자질 등을 서류전형과 인터뷰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초급, 중급, 고급반 3개 반으로 22명이 수강하였다. 이 강좌가 인기를 끌고있는 것은 경기 북부에 주둔하고 있는 미 2사단 미국 장병과 카투사가 직접 강의를 하고 적은 인원으로 구성된 학생들이 이들 원어민들로부터 집중적인 영어학습을 진행할수있기때문이다.

 

이날 행사에는 210 야전 포병 여단 Wade A. Germann 여단장 외 포병여단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, 프로그램 참여 학생 20명이 포병여단장으로부터 영문 수료증을 수여받았다. 신한대학교 국제처 정우용 처장은 어학 교육을 위하여 봉사해 주신 미군 장병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양 기관간 우호협력사업인 동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. Germann 여단장 또한, ‘CLEP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양국 간 문화 이해와 교류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.

 

동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학습 소감 발표를 통해 이 프로그램이 영어 실력 향상에 매우 유익하였으며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준 미 2사단 미군 장병들에게 감사를 표시하였다. 한편 학생들은 동 수료식 종료 후 미군 장병들과 영내 위치한 체육시설에서 볼링과 저녁식사 등을 하며 친목 활동을 실시하였다.

 

CLEP 프로그램은 미 2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미국 문화를 배우고 싶거나 유학 또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전 영어회화 능력을 쌓고자 하는 재학생과 교수 및 교직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80% 이상 출석 시 미 2사단 210 야전포병 여단장 명의의 영문 수료증과 함께 교내 마일리지 장학 포인트 100점이 부여된다.


신한대학교 행사 사진 / [사진1-신한대학교 제공]

 

신한대학교 행사 사진 / [사진2-신한대학교 제공]


신한대학교 행사 사진 / [사진3-신한대학교 제공]


   

신한대학교 행사 사진 / [사진4-신한대학교 제공

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