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1.06.10
작성자
김연아
조회수
1369

신한대학교, 2021년 KOICA 글로벌연수 개최 - KOICA 아제르바이잔 낙태예방 정책과정 2차년도 온라인연수 -

신한대학교, 2021KOICA 글로벌연수 개최

-KOICA 아제르바이잔 낙태예방 정책과정 2차년도 온라인연수-



□ 신한대학교(총장 강성종)가 2021년 6월 30일부터 7월 7일까지 8일간 ‘아제르바이잔 성별 선호에 따른 낙태 예방 정책’ 2차년도 온라인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. 총 3년간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2020년 1차년도 실무자 대상 온라인 연수를 시작으로, 올해 2차년도 온라인연수는 국가 가족여성아동위원회 등 유관 부처 중간관리자 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.


 □ 이번 온라인 연수는 한국의 다양한 여성 정책 전문가들과 자문단이 참여하여 아제르바이잔의 성별 선호에 따른 낙태 예방을 위한 전략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여성의 재생산 건강과 권리 보장을 위한 공무원의 정책형성 및 집행 역량 강화, 특히 선택적 낙태 제한에 대한 법 규정과 정책 수립을 목표로 한국과 아제르바이잔 여성 정책 개발 경험을 공유한다.


 □ 특히, 2차년도 연수에서는 한국의 여성 역량개발 프로그램 운영 전문기관인 경기도 일자리 재단의 새로 일하기 센터 랜선 견학을 구성하여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한국의 여성 일자리 조성 정책 운영 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다.


□ 한편, 신한대학교는 오는 7월 12일부터 9일간 콩고민주공화국 사회부 등 유관기관 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사회보장 및 복지분야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. 이번 연수로 한국의 사회보장제도 발전과정을 공유하여 콩고민주공화국 사회보장제도 개선과 이행에 따른 빈곤 감소 및 삶의 질 향상, 양국 간 우호 협력관계 강화 및 상호 교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
 

그림입니다.

원본 그림의 이름: 신한대학교.jpg.png

원본 그림의 크기: 가로 591pixel, 세로 413pixel

신한대학교 신한대학교 전경 사진/ [사진1-신한대학교 제공]


그림입니다.

원본 그림의 이름: 아제르 액션플랜 세미나(1).jpg

원본 그림의 크기: 가로 960pixel, 세로 449pixel

색 대표 : sRGB

신한대학교 1차년도 연수사진/ [사진2-신한대학교 제공]


그림입니다.

원본 그림의 이름: 아제르 국별보고 세미나(2).png

원본 그림의 크기: 가로 1920pixel, 세로 1024pixel

 신한대학교 1차년도 연수사진/ [사진3-신한대학교 제공]
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